서울아산병원 심장병원이 협심증 심근경색 등 심혈관질환을 스텐트로 치료하는 심장 중재시술 분야에서 우수연구기관 세계 1위로 선정됐습니다.
세계 정상급인 미국 마운트시나이병원과 메이요클리닉은 각각 2위와 3위를 차지했습니다. 심장 분야 세계 최고 권위의 TCT 학회는 전 세계 의료기관 중 서울아산병원 심장병원을 2024년 심장 중재시술 최고 우수연구기관으로 선정했습니다. TCT학회는 매년 전 세계 100개국 1만 명 이상의 심장 전문가들이 참여하고 있는 전 세계 가장 큰 규모의 심장 중재 시술 학술대회다. 최근 미국심혈관연구재단 주최로 워싱턴 D. C에서 열린 TCT 2024에는 각국의 심장 분야 석학들이 참석해 심혈관중재시술에 대한 최신 지견을 활발하게 공유하며 세계적인 위상을 공고히 했습니다.
TCT 학회는 심장 중재시술 분야를 선도하고 가장 높은 학술적임상적 공헌을 한 기관을 선정하는 우수연구기관 TOP 10을 발표하고 있습니다. 기초과학부터 임상연구결과를 바탕으로 과학적 가치와 영향력 승인된 논문 건수 임상시험 진행단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합니다. 서울아산병원 심장병원은 최근 미국 시사주간지 뉴스위크가 시행한 임상분야별 세계 병원 평가에서 심장과 심장수술 분야 5년 연속 국내 1위로 선정되며 대한민국 최고 심장병원의 위상을 높인 바 있습니다. 최근 전 세계 의사들의 임상 치료 교과서로 불리는 NEJM에 총 9편의 논문을 게재하기도 했습니다. NEJM은 임상의학 분야 세계 최고 권위지로 실제 NEJM에 게재된 논문 내용을 바탕으로 전 세계 치료 가이드라인이 개정될 만큼 막강한 영향력을 가집니다.
국내 유수 심장병원의 NEJM 게재 기록이 1편 정도인 것과 비교하면 전 세계적으로도 매우 드문 대단한 연구 성과다.
제주 제일풍경채 1991년 심장내과 박승정 석좌교수가 관상동맥스텐트시술을 국내 최초로 시행한 이후 서울아산병원 심장병원은 심장질환 치료 및 연구 분야의 선구자 역할을 해왔습니다. 한 해에만 20만여 명의 외래 환자 6만여 명의 입원 환자가 서울아산병원 심장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습니다. 1997년에는 세 가닥의 관상동맥 중 가장 중요한 혈관인 좌주간부가 좁아진 환자에게 경피적 관상동맥중재술을 세계 최초로 성공해 효과를 입증함으로써 좌주간부 스텐트 치료의 국제적 기준을 바꾼 바 있습니다. 서울아산병원 심장내과 박승정 석좌교수박덕우안정민 교수팀이 2010년 가슴을 열지 않고 대동맥판막협착증을 치료하는 대동맥판막스텐트시술 을 국내 최초로 시행한 이후 현재 타비시술은 대동맥판막협착증의 표준 치료로 자리 잡았습니다.
최근 10월에는 아시아 최초로 타비시술 2000례를 달성했으며 환자 대부분이 80세 이상 고령 환자임에도 불구하고 시술 성공률이 99 로 세계적인 수준을 기록했습니다. 서울아산병원 심장병원은 국내외 심장 중재시술의 발전을 선도하며 수준 높은 의료 서비스와 학문적 업적을 도출해 전 세계 의학자와 환자들이 찾아오는 글로벌 심장병원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최근 10년간 약 40개국 1500명의 해외 의학자 4000명의 해외 환자가 서울아산병원 심장병원을 찾았습니다. 서울아산병원 심장내과 박승정 석좌교수는 국내 1위를 넘어 전 세계 최고 병원으로 꼽히는 미국 마운트시나이병원 메이요클리닉과 함께 심장학 연구를 선도하고 있다는 평가에 감사하다며 서울아산병원 심장병원이 중증 심장질환 환자들의 생존율을 높이는 것뿐 아니라 치료 후에도 환자들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노력한 결과라고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TCT 2024에 참석한 서울아산병원 심장내과 박덕우 교수는 코로나19 등 국내외 어려운 환경에서도 진료는 물론 연구 분야의 글로벌 경쟁력을 갖추기 위한 지속적인 노력이 결실을 맺은 것 같아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꾸준히 세계 최고 수준의 임상연구를 수행하며 환자 치료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촬영에 어울리는 도내 숨겨진 장소 추천20명을 추첨해 피자 모바일 교환권 증정 홍정명 기자 = 경남도와 경남문화예술진흥원은 경남 로케이션 발굴 공모 이벤트 를 12일부터 내달 3일까지 진행합니다. 이번 공모 이벤트는 경남의 우수한 신규 로케이션 발굴을 위해 기획했습니다. 경남도와 경남문화예술진흥원은 영화드라마 등 영상물 촬영에 어울리는 도내 숨겨진 장소를 사진과 함께 제출한 참여자 중 20명을 추첨해 피자 모바일 교환권을 증정할 예정입니다. 누구나 참여할 수 있습니다. 참여 방법은 홍보 포스터 내 링크 또는 QR코드를 통해 서식을 작성하여 제출하면 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경남문화예술진흥원 누리집 또는 경남영상자료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당첨자 발표는 내달 6일 진흥원 누리집 공지와 함께 개별 연락할 예정입니다.